본문 바로가기
  • 우리는 성장할 뿐 늙지 않는다. 하지만 성장을 멈춘다면 비로소 늙게 된다
일상

건강을 위한 걷기 운동 시작 1일

by wwat 2022. 6. 13.
반응형

집순이라 한달에 몇번 집밖에 안나갑니다. 그래서 체력이 너무 떨어졌어요. 이러다간 큰일나지 싶어서 오늘부터 운동을 시작합니다. 제가 제일 잘하는 운동 걷기.
원래는 오전 오후 두번을 걸으려고 했는데 처음부터 무리였는지(피곤+귀찮음) 오전은 건너뛰고
저녁먹은 뒤 집근처 개천가로 향했습니다.
작은 가방 하나에 물병, 블루투스이어폰을 챙기고 걷기 편하고 시원한 버켄스탁을 신고 집을 나섰네요.
집에서 천변길 왕복 하면 6000보 정도입니다. 하루 만보는 걷고 싶지만 일단 시작은 6천보로...

운동 첫날을 축하해주는듯 아름다운 저녁하늘이 저를 맞아주었습니다.

여름에 신기 좋은 버켄스탁-가볍고 너무 편해서 오래 걸을일 있으면 무조건 이신발 신어요.

왕복 6천보 걸으면 목이 마르니까 물병하나 챙겼어요. 많이 마시면 화장실 가고 싶기 때문에 목마를때 한모금씩만 ㅋㅋ

혼자 걸어도 심심하지 않게 음악을 듣기 위한 블루투스 이어폰 qcy T9
오늘은 나의 해방일지 OST 들으며 걸었네요.

사실 체력이 얼마나 떨어졌냐면 오래 앉아있는것도 피곤해 하는 상황이에요. 걷기 운동이 아닌 걷기재활치료라 불러야 할지도 모를일...ㅠㅠ 암튼 너무도 오랜만에 걷기운동을 하니까 초반에는 얼마 걷지도 않았는데 피곤하고 숨찬것 같았어요.
그런데 그 시간을 지나고 나니까 오히려 몸에 힘이나고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에너지가 샘솟고 입꼬리가 올라갔어요.
그래서 매일 운동 할 수 있겠구나하고 생각했답니다.
좀더 익숙해지면 하루 만보 걷기를 목표로 해보겠습니다.
오전 오후 두번에 걸쳐서 운동하면 가능할것같아요. 그때까지 일단 저녁 걷기 운동 꾸준히 화이팅!!!!

반응형

댓글